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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느때처럼 게임개발을 하던 중 이상한 현상을 발견했는데요,
IPointerUpHandler가 어떨땐 정상적으로 기능을 하고, 어떨땐 기능을 하지 않는 것이었습니다.
IPointerUpHandler : void OnPointerUp 함수를 사용할 수 있게 해줌 - 버튼을 클릭/터치하는 순간 실행
IPointerDownHandler : void OnPointerDown 함수를 사용할 수 있게 해줌 - 버튼을 클릭/터치를 떼는 순간 실행
이런 저런 구글링을 해본 결과, 두 코드는 짝지어서 함께 써야 정상적으로 작동한다고 합니다.
이 방법으로 해결되지 않을 경우,
1. 카메라에 PhysicsRaycaster가 있는지
2. 해당 오브젝트에 raycast target이 on 으로 되어 있는지
3. 해당 오브젝트에 collider가 붙어있는지
를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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