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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유니티 저장 파일명 변경 방법(Project Settings)

극꼼 2021. 3. 2. 10: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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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문]

이전 게시글에서 파일을 저장하는 각 루트와 차이점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geukggom.tistory.com/9

 

[Unity 문법] 유니티 저장 경로(dataPath, streamingAssetsPath, persistentDataPath 경로와 차이점)

[서문] 게임을 만드는 도중, 세이브/로드가 잘 안 먹히는 현상때문에 골머리를 앓았는데요, 실시간으로 인게임에서 데이터를 불러오고 저장하는게 잘 안 되는 현상이었습니다. (에디터 밖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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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pplication.persistentDataPath 를 처음에 설정하지 않고 그대로 사용할 경우, 

C:\Users\[user name]\AppData\LocalLow\DefaultCompany\[game name]

위와 같은 경로에 저장됩니다.

 

이번 게시물에서는 저장 경로의 파일 이름을 바꾸는 법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겠습니다. 

 

 


[본문]

유니티 에디터 왼쪽 위를 보면 Edit 탭이 있습니다.

Edit - Project Settings - Player 순서로 들어가면 다음과 같이 나옵니다.

 

여기서 체크한 두 이름을 각각 바꿔주면 원하는 파일명으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다음에 게임의 베타버전을 완성하게 돼서 버전도 다루게 된다면 그에 대해서도 포스팅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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