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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극꼼이입니다.
오늘은 게임 데이터를 저장하고 불러올 때 사용하기 위해 제가 사용한 Xml 코드를 포스팅해보겠습니다.
사용 방법이 굉장히 쉽고 접근성도 좋기 때문에, 유저들이 접근하지 못하게 하기 위해서는 암호화, 복호화 과정도 함께 거쳐야 합니다.
1. Xml 생성
첫번째로 해야하는 것은 Xml 파일을 생성하는 것입니다. 게임을 이제 시작한 유저에게는 데이터를 저장하기 위한 Xml 파일이 존재하지 않은 상태입니다.
이때 다음과 같은 코드를 상요하여 원하는 위치에 Xml 파일을 생성해줍니다.
저장한 경로에 파일이 생성되었는지도 확인해줍니다.
2. Xml 로드
Xml 파일을 생성했으면 이제 만든 파일을 불러오는 방법을 알아봅시다.
3. Xml 덮어쓰기
세번째로는 이렇게 만든 Xml 파일에 새로운 데이터를 덮어쓰기 하는 코드를 알아보겠습니다.
4. Xml 암호화/복호화
코드를 사용하기 앞서, 코드를 쓸 스크립트의 맨 윗줄에 다음과 같은 라이브러리를 추가해줍니다.
1) 암호화
2) 복호화
3) 사용 예시
* 이때 사용한 key의 글자 수는 16개 또는 32개여야 합니다.
위의 문자가 암호화한 문자, 아래 문자가 이를 다시 복호화한 문자입니다.
이상으로 Xml 파일의 생성부터 로드, 저장, 암호화/복호화 방법까지 알아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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