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Unity]

[Unity] CryptographicException: Padding is invalid and cannot be removed 오류 해결하기

극꼼 2021. 9. 16. 18:12
반응형


게임 데이터를 암호화해서 쓰는 저에게 이런 오류가 떴습니다.

* 암호화 : https://geukggom.tistory.com/76

 

[Unity] Xml 사용 방법 (feat.암호화/복호화)

안녕하세요! 극꼼이입니다. 오늘은 게임 데이터를 저장하고 불러올 때 사용하기 위해 제가 사용한 Xml 코드를 포스팅해보겠습니다. 사용 방법이 굉장히 쉽고 접근성도 좋기 때문에, 유저들이 접

geukggom.tistory.com

 

 

바로 암호화 코드에 아무 값도 들어가지 않았을 때 생기는 오류였는데요, 

이런식으로 PlayerPrefs에 "asd"라는 키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이런 오류가 뜹니다.

해결방법은 간단합니다. 

이렇게 HasKey 키워드를 통해 해당 키가 존재할 경우에만 위의 코드를 읽게 해주면 됩니다.


 

 

* PlayerPrefs : https://geukggom.tistory.com/4

 

[Unity] PlayerPrefs : 간단한 데이터 저장

[서문] PlayerPrefs : Key값과 Value값을 저장, 조회, 삭제할 수 있는 간단한 데이터 저장 방법. - 저장 가능한 데이터 타입 : int, float, string [본문] 1) 저장/수정 방법 : Set 키워드 사용 PlayerPrefs.SetI..

geukggom.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