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서문]
PlayerPrefs : Key값과 Value값을 저장, 조회, 삭제할 수 있는 간단한 데이터 저장 방법.
- 저장 가능한 데이터 타입 : int, float, string
[본문]
1) 저장/수정 방법 : Set 키워드 사용
PlayerPrefs.SetInt("key0",10);
PlayerPrefs.SetFloat("key1",10.5);
PlayerPrefs.SetString("key2","stringWhat");
2) 조회 방법 : Has 키워드 사용
PlayerPrefs.HasKey("key0"); //존재하면 true, 존재하지 않으면 false
3) 사용 방법 : Get 키워드 사용
PlayerPrefs.GetInt("key0"); //10 출력
PlayerPrefs.GetFloat("key1"); //10.5 출력
PlayerPrefs.GetString("key2"); //"stringWhat" 출력
4) 삭제 방법 : Delete 키워드 사용
PlayerPrefs.DeleteKey(“key0”); //특정 키의 데이터 삭제
PlayerPrefs.DeleteAll(); //PlayerPrefs에 저장된 모든 데이터 삭제
반응형
'[Unity] > [Unity]'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ity] 유니티 저장 파일명 변경 방법(Project Settings) (0) | 2021.03.02 |
---|---|
[Unity] 유니티 저장 경로(dataPath, streamingAssetsPath, persistentDataPath 경로와 차이점) (3) | 2021.03.01 |
[Unity] Spine : 스파인 레이어(Order In Layer) 변경 코드 (1) | 2021.02.24 |
[Unity] RigidBody : 캐릭터 충돌 시 떨림 현상 (0) | 2021.02.23 |
[Unity] RigidBody : Collider를 만들었는데 벽을 통과할 때 (0) | 2021.02.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