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Unity]

[Unity] PlayerPrefs : 간단한 데이터 저장

극꼼 2021. 2. 20. 22:30
반응형


 

[서문]

PlayerPrefs : Key값과 Value값을 저장, 조회, 삭제할 수 있는 간단한 데이터 저장 방법.

- 저장 가능한 데이터 타입 : int, float, string

 


[본문]

1) 저장/수정 방법 : Set 키워드 사용

PlayerPrefs.SetInt("key0",10); 
PlayerPrefs.SetFloat("key1",10.5); 
PlayerPrefs.SetString("key2","stringWhat"); 

 

2) 조회 방법 : Has 키워드 사용

PlayerPrefs.HasKey("key0");  //존재하면 true, 존재하지 않으면 false

 

3) 사용 방법 : Get 키워드 사용

PlayerPrefs.GetInt("key0");      //10 출력
PlayerPrefs.GetFloat("key1");   //10.5 출력
PlayerPrefs.GetString("key2");  //"stringWhat" 출력

 

4) 삭제 방법 : Delete 키워드 사용

PlayerPrefs.DeleteKey(“key0”);  //특정 키의 데이터 삭제
PlayerPrefs.DeleteAll();           //PlayerPrefs에 저장된 모든 데이터 삭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