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Property(프로퍼티)
: 은닉한 변수(private 또는 protected)에 외부에서 접근할 수 있게 해줍니다. 멤버 변수를 은닉하게 되면 getter, setter 메소드를 구현해야 하는데요, 이를 편리하게 해주는 것이 C#의 프로퍼티입니다.
//getter, setter 메소드를 사용한 예시
int max;
public int GetSetMax
{
get
{
return max;
}
set
{
max = value;
}
}
//Property를 이용한 예시
private int max { get; set; }
private void Start
{
GetSetMax = 30;
Debug.Log(GetSetMax); //30이 찍힘
max = 3;
Debug.Log(max); //3이 찍힘
}
Property는 위와 같이 클래스 변수를 감추며 접근할 수 있으면서도 get, set 키워드를 간결하게 사용할 수 있게 자동으로 구현해줍니다.
Property 특징
1. get : 값을 반환.
2. set : 새 값을 할당. value 키워드는 set 키워드가 할당하는 값을 정의하는데 사용하며, set 안에서만 유효함.
3. get만 사용하면 읽기 전용, set만 사용하면 쓰기 전용이 됨.
4. get, set 내에서 조건을 걸어줄 수 있음.
반응형
'[Unity] > [C#]' 카테고리의 다른 글
[C# 기초] #18.연결 리스트(Linked List)란? (0) | 2022.01.24 |
---|---|
[C# 기초] #17.자료구조란? (0) | 2022.01.22 |
[C# 기초] #15. 클래스(class) - MonoBehavior와 상속 (0) | 2021.07.26 |
[C# 기초] #14. 클래스(class) (0) | 2021.07.24 |
[C#]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이란? (Object Oriented Programming, OOP) (2) | 2021.07.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