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C#]

[C# 기초] #14. 클래스(class)

극꼼 2021. 7. 24. 12: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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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래스(Class)란?

- 클래스(Class)는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에서 특정 개체를 생성하기 위한 입니다. 

 

*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이란? https://geukggom.tistory.com/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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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eukggom.tistory.com

 

- 클래스라는 틀은 하나만 있어도 여러개의 객체를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이 클래스로 만들어낸 존재를 객체(Object) 또는 인스턴스(Instance)라 부릅니다. 

 

  * 인스턴스(Instance) : 클래스에서 정의한 것을 토대로 실제 메모리를 사용하며 생겨난 것. 클래스로부터 객체(인스턴스)를 선언하는 과정을 클래스의 인스턴스화라 합니다.

 

 

- 클래스는 구조체와 비슷한 사용자가 정의하는 자료형인데, 구조체와 다르게 메소드를 가질 수 있습니다. 클래스는 변수와 메소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메소드(Method) : 일련의 코드를 하나의 그룹으로 묶은 것(함수). OOP적 의미에서는 객체의 처리 방법을 추상화한 것입니다. 그룹화된 일련의 코드들은 메소드의 이름을 호출하면 실행됩니다. 

 


<클래스의 규칙>

1. 동일 네임스페이스에 클래스명을 중복으로 사용할 수 없음.

2. 상속은 하나만, 인터페이스 구현은 여러개 가능.

 

<클래스 정의하는 법>

접근지정자 class 클래스이름
{
    일련의 코드
}

- 접근지정자(public, private, protected)를 생략할 경우, 자동으로 private로 적용.

- 클래스 멤버에 접근하기 위해서는 점(.) 연산자를 사용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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