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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극꼼이입니다!
젤다는 맵이 어떤식으로 구성되어 있는지(어떤 아이템을 사용하고, 어떤 행동을 해 다음 방으로 넘어갈지)가 중요한 게임이기 때문에, 먼저 그에 대해 대략적인 구상을 한 후에 유니티에서 맵을 구현하기로 했습니다.
먼저 맵의 대략적인 구상입니다. 게임을 만들면서 조금씩 맵이 늘어날 수 있겠지만, 기본적인 구성은 이와 같습니다.
그 다음, 각 방의 구조를 2차배열로 만들어 미리 prefab으로 만들어놓은 구조물을 불러오는 식으로 맵을 만들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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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런식으로 총 13개의 맵을 만들어두었으며(보라색, 파란색 글씨), 아이템과 이동장치 등은 아직 넣지 않았습니다.
배치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이제 다음 포스팅에서는 플레이어인 닭을 움직이게 해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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