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극꼼이 입니다!
오늘은 플레이어를 따라다니는 카메라를 조작해보겠습니다.
젤다의 전설 꿈꾸는 섬에서는, 평소엔 플레이어가 중심으로 오게 따라다니던 카메라가 던전으로 들어가면 방이 한눈에 보이는 곳에 고정되며, 플레이어가 다른 방으로 이동할 경우 다시 그 방으로 포커스를 맞추는 식으로 이동합니다.
이걸 구현해주도록 하겠습니다.
1. 우선 던전 밖에서는 카메라가 플레이어를 따라다니도록 해줍니다.
2. 던전 안에서는 카메라가 고정되게 해줍니다.
3. 이제 던전 안에서 방에서 방으로 이동할 때 카메라 위치도 바꿔주도록 해줍니다.
카메라 움직임 조작이 끝났습니다.
다음으로는 NPC를 넣고 NPC와 상호작용과 대화가 가능하도록 만들어보겠습니다!
반응형
'[게임 제작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젤다의전설 꿈꾸는섬 모작] 치킨의 전설 6. 닭 점프, 대시, 추락 (0) | 2021.07.28 |
---|---|
[젤다의전설 꿈꾸는섬 모작] 치킨의 전설 5. NPC와의 상호작용 (0) | 2021.07.27 |
[젤다의전설 꿈꾸는섬 모작] 치킨의 전설 3. 닭 이동 (0) | 2021.07.22 |
[젤다의전설 꿈꾸는섬 모작] 치킨의 전설 2. 맵 기획 및 구현(배치) (0) | 2021.07.20 |
[젤다의전설 꿈꾸는섬 모작] 치킨의 전설 1. 모작 기획 (0) | 2021.07.1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