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C#]

[C#] var 자료형

극꼼 2021. 7. 14. 12:48
반응형


 

<var형이란?>

var : 암시적 타입 지역변수(implicitly typed local variable)

 

우리가 변수를 선언할 때, 앞에 자료형을 붙여 정수형인지(int), 문자형인지(char, string), 논리형인지(bool) 형을 명시해줍니다. (ex) int a = 1; (정수형)

 

그런데 var형은 자료형을 개발자가 명시하는 것이 아닌 컴파일러가 암시적으로 결정하게 만드는 자료형 입니다. 

var형을 사용하면 코드를 간결하게 하고 가독성이 좋아집니다. 아래의 예시와 같이 변수 선언 및 개체 인스턴스화에서 형식의 이름을 반복하지 않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var a = new List<int>();

 


<var형 사용 시 주의사항>

var형을 사용할 때는 몇가지 주의사항이 있습니다.

1. 지역변수로만 사용할 것.

2. 선언과 동시에 초기화 작업을 해줄 것.

3. 숫자형으로 var를 사용하고 싶을 경우, 가독성과 정밀성에 오류가 생길 수 있으므로 int, float, long, double 중 어느 형으로 사용하고 싶은지 적을 것.

 

 

1. 지역변수로만 사용할 것 : var형을 전역변수로 사용할 경우, '형식 또는 네임스페이스 이름을 찾을 수 없다'는 오류가 나옵니다.

2. 선언과 동시에 초기화 작업을 해줄 것 : var형은 초기화 작업을 하지 않으면 사용할 수 없습니다. 

3. 숫자형으로 var를 사용하고 싶을 경우 :  

var intN = 2; (int 자료형일 경우 그냥 사용)
var longN = 2L; (Long 자료형일 경우 L을 붙임)

var floatN = 3f; (float 자료형일 경우 f을 붙임)
var doubleN = 3e2; (double 자료형일 경우 e2을 붙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