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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criptable Object>
: 클래스 인스턴스와는 별도로 대량의 데이터를 저장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데이터 컨테이너 입니다. 값의 사본이 생기는 것을 방지하여 프로젝트의 메모리 사용량을 줄입니다.
변경되지 않는 데이터를 저장하는 MonoBehavior 스크립트와 연결된 프리팹이 있는 프로젝트의 경우 유용한데, 데이터를 일반 변수로 구현할 경우 인스턴스화 할 때마다 프리팹에 이 데이터에 대한 자체 사본이 생성됩니다. Scriptable Object를 사용하면 메모리에 Scriptable Object의 데이터 사본만을 저장하여 이를 참조하는 방식으로 작동합니다.
유니티 오브젝트에서 파생되지만 게임 오브젝트에 컴포넌트로 부착할 수 없고, 프로젝트에 에셋으로 저장됩니다.
에디터 사용 시, Scriptable Object에 데이터를 저장하는 작업은 편집할 때나 런타임에 가능합니다. Scriptable Object가 에디터 네임스페이스와 에디터 스크립팅을 상요하기 때문에 배포된 빌드에서는 데이터 저장이 불가능합니다.
* 생성 경로 : ‘Assets > Create > ScriptableObjects > SpawnManagerScriptableObjec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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