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 씬들에서 씬들의 기초 틀을 잡아뒀기 때문에 이후부터는 조금 수월합니다.
사용했던 코드들을 재활용해서 나머지 씬을 완성해줬습니다.
중간부터 UI의 해상도 대응부분을 신경쓰지 못해 다시 하느라 시간을 가장 많이 잡아먹었던 것 같습니다.
이번에 얻은 교훈은... 배경UI와 아이콘같은 UI는 따로 관리하자...?
배경 UI를 화면 크기에 맞춰서 늘어나지 않고, 남는 부분이 잘리게 설정해줬는데( https://geukggom.tistory.com/129 )
아이콘 UI랑 배경 UI를 같은 캔버스 안에 두면 아이콘UI가 같이 잘려버리는 현상이 발생했기 때문입니다.. 쨌든 좋은 교훈을 얻었고, 3:4부터 1:2 비율의 극한의 해상도에도 대응할 수 있는 게임을 만들어 뿌듯합니다.
빌드해서 테스트할 때마다 계속 수정사항이 산더미처럼 나와서 한 번 테스트할 때마다 하루종일 코드를 손보게 되네요. 제가 초보라 능력이 없는건지..! ㅜㅜ 어쨌든 끝이 보여 마음은 편안합니다. 이제 구글 개발자 계정에 업로드하고 출시를 하는 일이 남았습니다. 구글 플레이 콘솔에 게임을 업로드하고, 구글 플레이 게임즈와 연동해서 출시를 해야 하는데 몇달동안 각종 문제로 헤매고 있습니다.
https://geukggom.tistory.com/152
https://geukggom.tistory.com/153
https://geukggom.tistory.com/155
이런저런 과정을 마치고 출시에 성공한 연유와의 나들이!
최적화 작업도 해보고 싶고, 아직 남은 일이 많은 것 같습니다.
분당구 율동공원에 가시는 분이 계시다면 한번 쯤 플레이해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LifectCenter.WalkingWithY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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