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Unity]

[Unity] 학원에서 배운거 복습 1(feat. CubeGame)

극꼼 2021. 8. 2. 12: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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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가 보려고 하는 정리

 

1. [SerializeField] : public처럼 접근할 수는 없지만 인스펙터 창에서 볼 수는 있음.

2. [Range(10, 20)] : ()안에 min,max 입력.

* 10~20의 바가 생깁니다. 

 

 

3. get, set : private 멤버 변수에 접근할 수 있게 해주는 키워드.

https://geukggom.tistory.com/111

 

[C# 기초] 16. Property(프로퍼티)

Property(프로퍼티)  : 은닉한 변수(private 또는 protected)에 외부에서 접근할 수 있게 해줍니다. 멤버 변수를 은닉하게 되면 getter, setter 메소드를 구현해야 하는데요, 이를 편리하게 해주는 것이 C#의

geukggom.tistory.com

 

 

4. FindGameObjectWithTag, FindGameObjectsWithTag

GameObject Tag = GameObject.FindGameObjectWithTag("CUBE");    //같은 이름이 2개 이상 있으면 가장 늦게 생성된걸 찾음. 
GameObject[] Tags = GameObject.FindGameObjectsWithTag("CUBE");   //같은 태그("이름") 모두 찾음.

 

5. CubeGame

 

극꼼이네 GitHu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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