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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bstacleItem
아마 쿠키런 모작 제작 과정에서 가장 많은 고민 과정을 거친 것이 '어떻게 장애물과 아이템 패턴을 설정할까' 일 것입니다. 맵에 미리 장애물과 아이템을 만들어 두는 것보다는, 여러 스테이지마다 다른 패턴을 불러올 수 있게 해야 실제 게임에 가까울 것이라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제가 선택한 방법은 엑셀로 맵 패턴을 작성한 후, csv파일로 만들어 유니티에서 불러오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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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렇게 맵을 작성하면 쿠키의 속도가 빨라질 때, 그에 따라 달라지는 아이템의 간격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이제 맵 패턴을 여기서 더 풍부하게 작성한 다음, 아이템과 장애물에 부딪혔을 때의 효과를 각각 구현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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