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partial 클래스>
: 클래스, 구조체, 인터페이스, 메서드의 정의를 둘 이상의 소스파일에 분할하는 것으로, 컴파일할 때 다시 결합합니다.
* 사용 타이밍
- 대규모 프로젝트에서 여러 프로그래머가 동시에 한 클래스에 대해 작업할 경우
- 자동으로 생성된 소스로 작업하는 경우 → 소스 파일을 다시 만들지 않고도 클래스에 코드 추가
* 주의 사항
- 대리자, 열거형 선언에서는 partial 한정자를 사용할 수 없음.
* 사용 방법 간단한 예시
public partial class Employee
{
public void DoWork()
{
Console.WriteLine("work");
}
}
public partial class Employee
{
public void DoSleep()
{
Console.WriteLine("sleep");
}
}
Employee employee = new Employee();
employee.DoWork(); //work 출력
employee.DoSleep(); //sleep 출력
반응형
'[Unity] > [C#]' 카테고리의 다른 글
[C#] readonly 한정자 (feat.const 한정자) (1) | 2022.10.06 |
---|---|
[C#] reflection (0) | 2022.10.05 |
[C#] 일반화 프로그래밍 (2) | 2022.09.30 |
[C#] 확장 메서드 기법 (0) | 2022.09.29 |
[C#] 메서드 매개 변수 : params, in, ref, out (0) | 2022.09.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