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C#]

[C#] ConditionalAttribute

극꼼 2022. 9. 20. 21: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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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nditional>

: C# 컴파일러가 해석하는 전처리 지시문입니다. ConditionalAttribute의 별칭이고, 메서드 또는 특성 클래스에 적용합니다.

void 메서드에만 적용 가능하고, 일부 문장에 대해서만 제약할 수는 없고 해당 메서드 전체에 적용됩니다. #if ~ #endif 로 감싸는 것보다 코드가 깔끔하고, 더 분명하고 정교해서 오류 가능성이 적어집니다.

//사용 예시
[Conditional("RELEASE"), Conditional("DEBUG")]
void method() { }

* RELEASE : 출시 모드일 때 메서드 사용.

* DEBUG : 디버그 빌드의 추적 및 로깅 기능을 사용하도록 설정.

이외의 추가적인 키워드는 ProjectSettings - Player - Other Settings - Script Compilation 에서 추가해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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