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Firebase] Firebase Database (2)

극꼼 2022. 4. 26. 02: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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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포스팅에서는 지난 포스팅에 이어 Firebase의 RealTime Database를 유니티로 어떻게 불러오고 저장하는지 간단한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1. Firebase의 RealTime Database 불러오기

2. Firebase의 RealTime Database에 데이터 저장하기

 


* 시작 전에! 데이터베이스 규칙 탭에서 읽기, 쓰기를 각각 true로 설정해줘야 접근이 가능합니다!

 

1. Firebase의 RealTime Database 불러오기

예시 데이터로 Firebase RealTime Database에 아래와 같이 데이터를 입력했는데요, 표시한 데이터를 유니티로 불러와보도록 하겠습니다. 

using Firebase;
using Firebase.Database;
using Firebase.Extensions;FirebaseDatabase.DefaultInstance

public class DataManager : MonoBehaviour
{
    private void Start()
    {
        FirebaseDatabase.DefaultInstance
        .GetReference("PowerUpData")
        .GetValueAsync().ContinueWithOnMainThread(task => {
            if (task.IsFaulted)
            {
                Debug.Log("실패");
            }
            else if (task.IsCompleted)
            {
                DataSnapshot snapshot = task.Result;
                foreach (DataSnapshot data in snapshot.Children)
                {
                    IDictionary rank = (IDictionary)data.Value;
                    Debug.Log("이름: " + rank["DEVname"] + ", 효과: " + rank["Effect"]);
                }
            }
        });
    }
}

 

위와 같이 코드를 적어주면 로그가 잘 찍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2. Firebase의 RealTime Database에 데이터 저장하기

이번엔 반대로 데이터를 저장해보겠습니다. 

FirebaseDatabase.DefaultInstance
.GetReference("PowerUpData")
.Child("101")
.Child("Effect")
.SetValueAsync("?");

 

코드를 실행하고 나면 다음과 같이 내용이 바뀌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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