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화면을 터치해서 게임을 진행하는 방식일 때, 간혹 버튼 등의 UI창만 터치해야하는데 화면을 터치한 것으로 동시에 인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때는 다음과 같은 분리 작업이 필요합니다.
1. 화면 터치와 분리하고 싶은 UI Image의 Raycast Target이 켜져있는지 확인.
2. 화면터치 스크립트에 다음과 같이 코드 작성
if(Input.touchCount > 0)
{
if(EventSystem.current.IsPointerOverGameObject(Input.GetTouch(0).fingerId))
return; //UI 터치가 감지됐을 경우 return
//여기서부터 화면 터치 코드
}
* 단, Input.touchCount는 마우스 클릭은 감지하지 않기 때문에 유니티 내에서 테스트하는 것은 어려울 수 있습니다. 빌드 후 모바일에서 테스트 해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Unity] > [Unity]'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ity] 입사각, 반사각을 구하는 방법 (0) | 2022.05.11 |
---|---|
[Unity] Error Unity AndroidJavaException: java.lang.ClassNotFoundException: com.google.android.gms.games.Games (1) | 2022.04.04 |
[Unity] Button onClick 이벤트 연결 방법(feat. AddListener()) (0) | 2022.02.13 |
[Unity] IComparer, IComparable 인터페이스 (0) | 2022.02.10 |
[Unity] 유니티 빌드 버전 관리하는 법 (0) | 2021.12.1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