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극꼼입니다.
오늘은 플레이 중 직접 텍스트를 입력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캔버스에 Input Field UI를 만들어줍니다.
아래와 같은 입력란이 생기는데요,
저는 이 입력란을 원하는 형태로 예쁘게 만들기 위해 다음과 같은 작업을 거쳤습니다.
1. 배경화면(하이랄키창의 InputField)의 Image를 껐음
2. 아무것도 적지 않았을 때의 텍스트 창(하이랄키창의 Placeholder)에 '숫자 입력'을 적어줌
3. 텍스트를 입력했을 때 보이는 텍스트 창(하이랄키창의 Text)의 폰트를 원하는 폰트로 바꾼 후, Best Fit에 체크하고 글씨의 최대, 최소 크기값을 입력
이와 같은 과정을 거치면 다음과 같이 원하는 모습의 입력 창이 됩니다.
이제 다음과 같은 순서로 텍스트 입력 창의 여러가지 설정을 바꿔줍니다.
1. 입력 글자 수 제한
2. 입력 텍스트 종류 설정
1. 입력 글자 수 제한 : 저는 3글자를 초과해서 글자를 입력하지 못하게 하기 위해 Input Field 컴포넌트에서 Character Limit을 3으로 입력해줬습니다.
2. 입력 텍스트 종류 설정 : 입력 텍스트 종류에는 여러가지가 있지만, 저는 숫자만 입력할 수 있게 해줄겁니다. 마찬가지로 Input Field 컴포넌트의 Content Type을 Integer Number로 설정해줬습니다.
저에게 필요한 부분은 여기까지라 여기까지만 설정해줬습니다.
추가로 Caret은 입력 칸에 깜빡이는 커서를 의미합니다. 이것저것 입력값을 바꿔보고 뭐가 바뀌는지 보는 것도 좋은 공부가 될 듯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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