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제작기]

[젤다의전설 꿈꾸는섬 모작] 치킨의 전설 10. 각 몬스터에게 특이점 추가 + 맵에 몬스터 깔기

극꼼 2021. 8. 6. 16: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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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번에 몬스터의 행동패턴을 추가한 후, 각 몬스터 종류마다 특이 행동패턴을 넣어주고, 맵에 몬스터를 만들어 특정 방에서는 몬스터를 모두 처리해야 다음 방으로 이동할 수 있게 해줬습니다. 또한, 몬스터는 일정 시간이 지나면 리젠됩니다.

 

1. 몬스터에게 특이점 부여

- 플레이어가 범위 내에 나타났을 때, 바닥에서 등장하며, 플레이어가 범위 내에 사라지면 다시 바닥으로 들어감.

 

- 일정 시간마다 가시를 세우며, 가시를 세우고 있지 않을 때만 공격 가능.

- 플레이어를 직접 공격하진 않으나, 정면에서 공격해야 함.

 

- 공중몬스터로 위에서 공격.

- 마법의 가루를 뿌려(또는 후크샷) 혼란스러움 상태로 만들거나, 화살을 쏴야 공격 가능.

 

 

2. 던전의 각 맵마다 몬스터를 배치한 후, 맵에 입장할 때 위치 조정 + 일정 시간 후 리젠되도록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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